단기간에 살을 빼는 하체 훈련법은? "스쿼트"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 (상편-효능)

오늘은 스쿼트를 통해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쿼트 만큼 좋은 운동도 없을 듯하네요.

스쿼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① 지방 연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쿼트는 1 회 당 칼로리가 복근 50-100 회에 상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근육 트레이닝 중에서도 최강의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1 회마다 운동의 질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하여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다이어트 근력 트레이닝을 한다면 빼놓을 수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② "기초 대사"를 올려준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칼로리를 소비하는 "기초 대사", 이 기초 대사량은 근육량을 늘려 체질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반신은 전신의 약 70% 의 근육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스쿼트는 하체를 단련시키는 근육 트레이닝입니다. 즉, 스쿼트만으로도 근육량이 많은 하체를 중점적으로 단련하여 기초 대사를 훨씬 높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체뿐만 아니라 전신 다이어트를 노리고 있는 분들도 추천합니다. 기초 대사를 높여 살을 빼는 체질을 만드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입니다.

스쿼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③ 슬림한 다리를 얻을 수 있다.

여성 중에 "스쿼트는 다리가 굵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보디 빌더처럼 단련하지 않으면 굵어질 수가 없습니다. 보통 스쿼트로는, 다리를 슬림하고 이상적인 각선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 모델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스쿼트를 많이 사용하고도 있죠. 올바른 방법을 마스터하여 실행하면 슬림한 다리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옷을 충분히 입을 수 있는 날씬한 하체를 가지게 됩니다.

얇은 허벅지와 마른 종아리 등 다리를 날씬하게 하고 싶은 분에게 스쿼트는 추천 다이어트 메뉴인 거죠.

 

스쿼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④ 엉덩이 힙업 효과

스쿼트는 괄약근과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엉덩이가 처져있다"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운동이 아닐까요. 올바른 방법을 통해 괄약근과 엉덩이 근육을 조여 슬림하고 보기 좋은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쿼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⑤ 전신을 단련

스쿼트는 하체의 근력 트레이닝으로 주목하기 쉽지만, 사실은 척추와 복근 등 근육을 단련시키는 전신 운동입니다.

따라서 자세가 좋아지고 전신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스쿼트부터 시작하여 익숙해지면 다른 종류의 스쿼트를 통해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균형 잡힌 몸만들기, 스쿼트를 통해 만들어가 보도록 하죠.

요즘 들어 스쿼트는 홈트레이닝이 각광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고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올바르지 못한 방법 등으로 부상을 입기도 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다양한 스쿼트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체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몸, 건강한 몸을 위해서 스쿼트도 한번 배워보시는 게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