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 세척 보관 효능 총정리

산딸기 세척하시는 방법들 다 알고 계신가요? 작고 보들보들한 과일인 산딸기는 세척을 하다 보면 부스러지기 십상입니다. 맛있게 먹으려고 사놓은 산딸기를 씻다 보면 부스러질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고 안 씻고 먹기에는 무언가 부담스럽죠? 그래서 오늘은 산딸기 세척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산딸기의 효능이나 보관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봐야겠죠?

산딸기 세척
산딸기 세척 보관 효능

    산딸기 효능

    산딸기는 작은 모습과는 다르게 많은 효능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탄수화물·비타민·유기산 등이 풍부하고, 당과 산이 적절하여 영양과 맛이 모두 좋은 과일입니다.

    산딸기 세척산딸기 세척산딸기 세척
    산딸기 세척산딸기 세척
    산딸기 효능

    1) 항암효과

    산딸기 효능 중 손꼽을 수 있는 효능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해로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알라직산 성분은 암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유발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효과

    피부미용피부미용피부미용
    피부미용 효과

    산딸기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자외선을 쐬어 생기는 피부의 주름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3) 눈 건강

    눈 건강눈 건강
    눈 건강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눈에 좋은 물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성분이 산딸기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눈과 관련된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 탁월 / 심장질환 예방

    산딸기에는 사포닌과 함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이 함께 작용하여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자연스럽게 관의 노폐물이 제거가 되고 혈액이 잘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되면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 알고 계시죠?

     

    5) 관절염 증상 개선

    관절염관절염관절염
    관절염 증상 개선

    앞서 설명했던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을 개선하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따라서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죠.

     

    6) 변비 예방/노폐물 배출

    변비 예방변비 예방
    변비 예방

    산딸기에 포함되어있는 칼륨 성분은 노폐물과 수분을 몸에서 배출시켜 몸의 부종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질 일종인 펙틴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해줘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7) 체중 감량 효과

    다이어트다이어트다이어트
    체중감량 효과

    산딸기는 미네랄, 케톤,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은 몸속 대사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산딸기 철

    산딸기는 6월~7월이 제철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4~5월에 나오는 생과육은 하우스에서 재배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하며, 6~7월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노지 과일이라고 합니다.

     

    산딸기 세척

    산딸기는 과육채로 먹는 과일이기 때문에 잘 세척하여 드셔야 합니다. 요즘같이 황사부터 많은 걱정을 해야 할 때에는 제대로 세척해서 드시는 것이 좋으니 아래의 방법을 따르셔서 산딸기 세척하여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산딸기 세척산딸기 세척산딸기 세척
    산딸기 세척

    1. 산딸기 세척은 한꺼번에 하지 않고 먹을 만큼만 먼저 소분한다.

    2. 식초 1스푼을 탄 물에 1분 정도 담가 둔다.

    3. 담가 두면 산딸기에 붙어있는 이물질, 먼지 등이 떨어진다.

    4. 흐르는 물에 다시 한번 세척해준다.

    5.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여기서 주의 사항은 물에 너무 오래 담가 두시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30초 이상 담가 두게 되면 비타민이 손실되니 가급적이면 짧은 시간 안에 산딸기 세척을 마치셔야 합니다.

    또한 산딸기는 작은 과일이기 때문에 사이사이에 은근히 애벌레 등의 곤충류가 나올 수 있는데요, 산딸기 세척할 때에는 짧은 시간 안에 꼼꼼히 해야 깨끗하고 맛있는 과육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딸기 보관

    산딸기는 구입 후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가장 싱싱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오랫동안 두고 드시기 위해서는 냉동보관이 불가피한데요, 산딸기 세척을 하시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신 후 평평하게 펴서 그릇에 담아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보관을 하시더라도 보관기간은 길어야 1~2일이니 이 점 감안하셔서 산딸기를 소분하여 보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산딸기산딸기산딸기산딸기산딸기
    산딸기 보관

    오늘은 제철과일 산딸기 세척 방법과 효능, 그리고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과일, 제철과일로 건강도 챙기시고 즐거운 여름 대비하시길 빌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