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유지하는 9가지 쉬운 방법! 알고있지만 지키지 않는 습관

건강을 유지하는 9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더 나은 건강으로 이어질 간단한 일상 습관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방법이지만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건강을 유지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설명드릴 9가지를 삶에 추가하면 더 건강한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9가지 쉬운 방법

감기를 이겨내려고 하든, 아픈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든, 아니면 일반적으로 자신을 더 잘 돌보려고 하든, 건강을 유지하는 9가지 쉬운 방법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쉽지 않겠지만 이것들을 습관화하면 건강은 금방 우리 곁에 있을 것입니다.

1. 손을 씻는다

자라면서 엄마는 항상 손을 씻으라고 말합니다. 손씻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손을 씻어야 합니다. 비누나 세정제, 손 소독제를 사용하든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그리고 외출할 때 얼굴을 만지지 마세요. 우리는 하루에 백만 가지 다른 물건이나 물체들을 만지고 그 세균과 박테리아가 우리 손에 들어가 궁극적으로 우리 몸에 침투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세균들과 멀어지세요.

반응형

2. 골고루 음식 먹기

다이어트는 우리의 건강에 큰 역할을 합니다.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과일, 채소 및 전체 곡물로 식단을 채우세요. 정크식품들은 멀리하시고요.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몸을 채우는 것입니다. 균형잡힌 식단에는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는 면역 지원, 암 퇴치, 장이 좋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3. 설탕과 알코올 줄이기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목록의 세 번째는 항상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몸이 아플 때나 힘들 때 반드시 해야 하는 일입니다. 설탕과 알코올은 모두 장과 면역 체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우리의 건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과 알코올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운동

매일 몸을 움직이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폐에서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또한 순환계를 돕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세포와 면역계 물질이 시스템을 통해 적절하게 흐르도록 하여 더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운동의 좋은 점은 요가, 필라테스, 파워 워킹, 달리기, 줄넘기 등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일 혈액을 잘 순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수분 유지

충분한 물을 마시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면역 체계가 감염과 더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신체에서 독소와 폐기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이 독소로 막히면 면역 체계가 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물은 또한 우리  몸 전체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산소를 세포로 운반합니다.적절한 수분 공급이 없으면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1리터 이상의 물 섭취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비타민 C 섭취

비타민 C는 면역 체계와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수백 번 말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위화감이 느껴질 때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일상생활을 하는 경우 균형 잡힌 식단에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렌지, 자몽, 레몬, 심지어 파인애플과 같은 것들은 비타민 C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야채와 채소, 그리고 풍부한 과일들은 몸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7. 장을 돌봐라

우리 장에는 면역 체계의 약 7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장이 행복하지(?) 않으면 면역 체계가 손상됩니다. 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음식을 섭취하여 장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 요구르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을 식사에 추가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설탕과 알코올을 줄이는 것은 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설탕과 알코올은 잠재적으로 나쁜 박테리아가 번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수면은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우리가 움직이고자 하는 동기를 유지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신진대사가 조절되는 데 도움이 되며, 궁극적으로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 측면에서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질병에 노출된 후 아플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잠을 잘 때 면역 체계가 감염,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면 감염과 싸우는 신체의 세포와 항체가 낮아집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이 되어서는 밤에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사실 직장인이라면 잘되지 않지만 지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침묵의 살인자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높은 수준의 건강을 유지하려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명상, 독서, 요리, 춤, 웃음, 놀기, 운동과 같은 스트레스 해소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본인에게는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들이 있겠죠? 스트레스가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 어떤 연예인이 과체중이 되고 나서 균형 잡힌 식단 삼시 세끼 차려먹는 것으로 한 달 동안 무려 5kg을 감량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특별한 운동은 하지 않았지만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건강한 식단을 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했더니 건강한 몸을 찾았다는 기사였죠. 본인만의 건강유지 방법이 있고 이를 통해 건강함을 유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그러지 못하신 분이라면 이렇게 소개한 9가지 간단한, 그리고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잘 실천하지 않는 것들부터 시작해 건강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