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체중을 빠르게 줄이는 습관 7가지

코로나 시대에 헬스장 가기 부담스러운 요즘. 어떻게 집에서 체중을 줄일 수 있을까요? 이 중 하나라도 꾸준히 해서 체중을 감량해보도록 하시죠.

1. 균형 잡힌 식단

운동을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나쁜 식단은 이 모든 노력을 물거품이 되게 합니다.

아래를 잘 지켜보도록 해보시죠.

  • 일반 탄수화물을 복합 탄수화물로 대체해보세요. 귀리, 현미 등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 고섬유질 제품은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인슐린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 지방을 먹는다고 살찌지 않습니다. 그러니 식단 구성 시에 지방을 꼭 넣어주세요.
  • 단백질은 말해도 모자랍니다.

2. 식사의 빈도

중요한 것은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입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아침, 점심, 오후 4시, 오후 8시 하루 4번 식사해보세요. 이것은 몸의 영양 리듬을 주는 중요한 기초입니다. 간식은 줄이시고 꼭 섭취하고 싶을 때에는 늦은 저녁이 아니거나, 또는 치팅데이 즉 일주일에 하루 정도를 정해놓고 조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3. 녹차를 마시세요

녹차는 정말 좋은 건강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포함된 광범위한 항산화제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아침과 점심 직후가 신진대사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녹차를 섭취하기 좋은 시기이며, 녹차는 소화를 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매일아침 한잔 레몬과 꿀물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뜨거운 물에 꿀과 레몬 한 컵을 마셔보세요.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방법 중 ㅎ사나입니다. 따뜻한 레몬 꿀물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며, 공복 시 섭취하면 하루를 시작하는 즉시 지방 연소 모드로 전환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5. 조금이라도 운동!

추가 장비없이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했던 버피 테스트를 추천해요.

2021.08.25 - [다이어트] - 홈트 버피테스트 다이어트 방법

6.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작은 행동 패턴의 변화라도 체중을 빨리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단을 사용하는 것 같은 작은 변화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움직이는 위치를 바쁜 것이 아니라면 계단으로 이동하며 대체하면 운동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7. 충분한 휴식도 체중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

휴식을 취하는 것 또한 체중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잠자는 동안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 몸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 잊지 말고 다음의 활동과 에너지 소비를 위해 충분한 휴식을 매일 취해줘야 합니다.

 

이후에도 유용한 습관들,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들 또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