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목 효능 부작용 한번에 정리

마가목 효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또는 마가목 부작용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마가목은 우리나라 높은 산 숲 속에 분포하고 있는 나무로 낮은 곳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나무입니다. 사람들에게 생소할 이 마가목에 대해서 마가목 효능 부작용을 한 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마가목이란?

    마가목 열매마가목 열매마가목 열매
    마가목 효능

    마가목은 고산지애의 장미과 교목으로 나무가 보기 좋아 관상용으로 심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나무입니다. 열매는 작은 사과 모양이며 10월에 붉은색으로 익습니다. 나무를 자른 뒤 말려 약으로 사용하거나 열매를 따서 말려서 사용합니다. 마가목 열매는 약 5~6mm로 아주 작으며 진환 주황색입니다. 채취한 열매는 찬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햇볕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반응형

    마가목 열매 먹는 법

    차 끓이기

    1. 물을 끓일 때 건재 30g, 물 2L 비율로 넣는다

    2. 대추 등을 첨가하면 좋고 30분 이상 끓여 약성을 추출한다

    3. 끓인 물은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

    4. 하루 1~2잔씩 꾸준히 복용하며 냉장 보관한 마가목 차는 1주일 내 소진

    마가목 열매마가목 열매
    마가목 효능

    술 담가 먹기

    1. 마가목 열매 또는 줄기를 35도의 증류주에 넣는다.(약재는 증류주의 1/4 수준)

    2. 어둡고 서늘한 곳에서 약효가 잘 우러날 수 있게 둔다(약 6개월~1년, 은은한 붉은 빛깔)

    3. 식사 시 소주잔 한 컵 정도 분량으로 마시면 중풍, 습진, 관절염, 심장질환, 간질, 기침, 위장병, 고혈압 등에 좋다.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 뼈 건강, 허약체질 개선

    뼈 건강뼈 건강뼈 건강
    마가목 효능 - 뼈건강

    마가목에 포함된 프로보노이드 성분은 기관지에도 좋지만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연골 손상을 보호하며 뼈의 파괴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가목 효능 - 기관지 건강

    기관지 건강기관지 건강기관지 건강
    마가목 효능 - 기관지 건강

    비타민 C가 풍부한 마가목 열매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카로틴 등의 여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기관지 염증을 제거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해 기관지 건강증진에 효과가 좋습니다.

    단, 열매의 씨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복용법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마가목 효능 - 혈액순환 원활

    혈액순환혈액순환혈액순환
    마가목 효능 - 혈액순환 원활

    마가목에 포함된 나이아신 성분은 체내 과잉 축척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즉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는 것으로 받아들여도 되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마비,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마가목 효능 - 염증 완화

    마가목 열매에 있는 소르빈산 성분은 소염작용에 아주 뛰어나 살균작용, 항균 작용 등을 통해 각종 세균 증식, 곰팡이를 억제하여 줍니다. 특히 요도에 생기게 되는 요도염 증상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마가목 효능 - 피로회복과 기력 증진

    피로회복기력증진피로회복
    마가목 효능 - 피로회복과 기력증진

    마가목은 몸속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기력 증진 및 피로회복에 효능을 보입니다. 약재상에서는 기력이 없거나 혹은 금방 지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기도 합니다.

     

    마가목 효능 - 아토피, 습진

    아토피
    마가목 효능 - 아토피, 습진

    마가목 효능 중 하나로 소염작용이 있습니다. 이 소염작용은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마가목물로 반신욕을 하여 피부 습진이나 아토피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마가목 효능 - 면역력 향상

    마가목 열매에는 독성도 있기는 하지만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포함되어 꾸준히 섭취하면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가목 효능마가목 효능마가목 효능마가목 효능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마가목 부작용

    찬성분을 지니고 있는 마가목은 섭취 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본인이 평소 차가운 성질이며 소화력이 떨어지는 경우에 과다복용 시 구토나 식욕저하 또는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좀 생소한 마가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가목 효능 부작용 잘 인지하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