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 검사기 종류 한번에 알아보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많이 사용들 하고 계시죠? 대부분을 사용해보신 분들도 계실 수 있으시고 아니면 하나만 사용하시는 분, 아니면 이번이 처음 검색해보시는 분들이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맞춤법 검사기 종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어떤 장단점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1.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 (▶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

    대형 포털 사이트들은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자체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그중 하나인데요, 네이버는 포털에서 바로 검색을 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지만 500자까지만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2. 다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 (▶ 다음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다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
    다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

    다음 또한 네이버와 같이 바로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대신에 700자까지만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는 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 (▶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의외로 사용하기 편하게 설계되어 있고, 필요한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습니다. 먼저 원문을 넣어 검사하게 되었을 때 총 글자 수 및 교정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주며, 기존에 사용하였던 단어들보다 더 나은 대치어를 제공해 글에 대한 신뢰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단점은 가끔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서버에 대한 문제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잡코리아 한글 맞춤법 검사기 (▶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

    잡코리아 한글 맞춤법 검사기
    잡코리아 한글 맞춤법 검사기

    잡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리크루팅 협력회사입니다. 취준생들의 성공적인 합격을 위해 여러 가지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맞춤법 검사입니다. 잡코리아도 500자까지만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최근래 이력서들의 내용이 한 질문당 500자로 제한하는 곳이 많이 늘고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이외에도 글자 수 세기, 연봉계산기, 학점계산기, 자소서 작성 등 취업을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사람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사람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또한 잡코리아와 같이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리크루팅 협력회사입니다. 저도 취준생일 때 사람인에서 이런저런 취업정보들을 활용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사람인 또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공간이다 보니 잡코리아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사람인은 잡코리아와 다르게 글자 수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글자 수를 세면서 맞춤법을 함께 검사하게 설계되어 있는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6. 인크루트 한글 맞춤법 검사기 (▶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

    인크루트 한글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 한글 맞춤법 검사기

    죄는 용서해도 오타는 용서할 수 없다는 문구가 인상적인데요, 인크루트도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협력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취업준비생들이 자소서를 준비하면서 맞춰야 하는 양식들과 글자 수들이 제한적이다 보니 쉽게 활용할 수 있게 이런 기능들을 리크루팅 협력회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크루트는 맞춤법 글자 수에 대한 제한이 없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영어 맞춤법 검사기 (▶ 영어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Wordvice 영어 맞춤법 검사기
    Wordvice 영어 맞춤법 검사기

    번외로 워드 바이스라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AI를 통해 spelling을 포함한 각종 오류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동사의 형태 오류나, 명사, 대명사, 철자 오류 등 다양한 오류들을 잡아내어 좀 더 정확한 영어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한글한글한글한글한글
    한글 맞춤법 검사

    오늘은 각종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제약들이 걸려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제한이 없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의 경우에는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도 한번 다시 예전 생각들 떠올리며 다른 글 쓸 때 사용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