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단심 촬영지, 등장인물 한번에 확인하기

붉은단심 촬영지로 유명해진 장소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흥미진진한 내용 전개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는 붉은단심. 등장하는 인물들의 관계와 시대배경, 그리고 촬영지에 대해서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아지는데 한번쯤 가족들과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붉은단심 촬영지

먼저 붉은단심 촬영지를 둘러보기 전에 드라마에 대한 내용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시대배경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픽션이라고 합니다. 반정 이후 왕이 된 선종의 적장자 이태가 절대군주를 꿈꾸며 왕으로 즉위하면서 시작되는 픽션 사극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1506년, 반정공신들은 조선의 10대 임금 연산군을 폐위하고 선종을 조선의 11대 왕으로 즉위시킨다.

하지만, 선종의 아내인 중전 신씨는 반정공신에 의해 멸문당한 역적의 딸이었기에, 중전으로 모실수도 없었고 아들을 세자로 책봉할 수도 없었다.
죄인의 딸을 폐하라는 반정공신들의 반 협박에 선종은 공신책봉을 남발하고 사유지를 대량으로 풀어 공신들의 힘을 극단적으로 키워주는 대신 아내의 폐서인만은 막았다.
결국 조강지처를 지키기 위해 선종은 허울뿐인 왕으로 일생을 보냈다.

절대적 군약신강시대, 나약한 군왕이었으나 강한 아버지 선종의 적장자인 이태가 조선의 12대 왕으로 즉위하면서 드라마는 시작된다.

픽션이기는 하지만 잘짜여진 스토리라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붉게 물드는 것이 마음인가 칼날인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로맨스.

슬로건이 두근두근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2. 등장인물

이태 이준 / 과거 (박지빈)

이태/이준

현재 조선의 12대 왕. 선종의 적장자.
정수보단 변칙에, 원칙보단 반칙에, 법보다는 불법에 능통하다.
이와 더불어 담대하나 간교하고 인내심만 강하니 애초에 성군이 될 생각도, 자질도 없었다.
부모님의 비참한 생을 바라본 이태의 목표는 오직하나.

왕권을 강화하여 박계원과 공신들을 척살하는 것이다.

그 목표를 위해서 어떤 행위든 정당하다!

그렇게 모든 것이 계획대로 흘러가고 있을 때, 어릴 때 정인인 유정이 정적으로 나타났다.

 

유정 강한나 / 과거 (신은수)

유정/강한나

죽림현의 실질적 수장
엄격한 유교의 교리로 얽매기엔 너무 앞서갔고 규방에 가두기엔 너무 자유로웠다. '너는 어찌 여인으로 태어났느냐'는 아버지의 한탄이 현실이 된 듯 지금 유정은 죽림현의 실질적 수장이다.

굶어 죽는 이를 두고 볼 수 없었던 탓에 대나무로 채상을 만들고 장사를 시작하였고 특유의 대범함과 뛰어난 지략, 선천적인 영민함이 장사를 하며 빛을 발했다. 억울하게 처형당한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공신들의 주변을 탐색한다. 

 

박계원 / 장혁

박계원/장혁

좌의정
반정을 이끈 정국공신. 현재 조정을 장악한 절대 권력자로 명분과 원리를 내세워 조선을 운영하고 있지만 실상은 살생과 권모술수를 마다하지 않는다.
조선을 가장 위하는 건 본인이니 나만이 권력을 쥐어야 한다는 비틀린 독재자이자 내가 인정하는 군왕이 되면 권력을 넘겨주겠다는 오만한 충신이기도 하다.
왕의 주변에 인의 장막을 치며 감시하고 질녀를 중전으로 간택하고 후대 권력을 잃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순종적인 왕인 이태가 그의 통제에서 벗어나고, 태가 자신에게 감추는 거대한 틈이 있었다는 걸 알아챈다.

최가연 / 박지연

최가연/박지연

대비
간택후궁으로 입궐한 선종의 계비.
반정공신의 뒷배이며, 그들을 뒷배로 둔 왕실의 최고 웃전이니 그 권력은 조정과 왕실을 제 마음대로 부릴 수 있을 정도
공신들이 이태를 압박하는 수단 중 하나가 효를 행하라는 명분이기에 대비는 그 존재만으로 이태에겐 가장 어렵고 두려운 정적이다. 비록 부부의 연은 맺지 못했으나 정치적 동지로 같은 길을 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조원표 / 허성태

조원표/허성태

병조판서
세상이 인정하는 좌의정 다음가는 권력의 실세.
무재에 뛰어나고, 성격 또한 호탕하고 호방한데다 제 사람이라면 끔찍하게 아끼는 성정이다 보니 주변에 사람이 끊이질 않는다. 무인 집안의 장자로 태어나 반정공신의 반열에 오르면서 승승장구.
지금은 내금위장까지 겸직하는 병조판서다. 귀한 딸 때문에 이태에게 생각지도 못한 제안을 받으면서, 박계원이란 태산에 가로막혔던 조원표의 야망이 고개를 들었다.

 

조연희 / 최리

조연희/최리

병조판서 조원표의 여식
화려한 미색에 철없고 도도하며 안하무인에 오만방자하다.
권력자의 딸로, 권력자의 아내로 평탄하게 살 인생이었다.
이태를 만나기 전까지.
무뢰배들을 만나 두려움에 떨던 연희를 구해준 사내가 있었다.
수려한 외모에 마음이 흔들렸는데 그 사내가 심지어 조선의 군왕이라니.
첫사랑을 앓기 시작하면서 연희는 여인들 중 가장 높은 자리!
조선의 국모를 꿈꾸기 시작한다.

 

공식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있듯 각 캐릭터들의 특성이 잘 들어맞는 듯 합니다. 얽히고 섥히는 관계도를 보면 드라마를 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흥미진진한 라인업을 기대할 수 있을 듯 하네요.

3. 촬영지

붉은단심 촬영지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함께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세트장에서의 촬영이 있지만 야외촬영시 보여지는 영상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하네요.

 

# 실내 세트장 : 경기도 연천군, 경기도 파주시 소재
# 야외 세트장 : 용인 대장금파크,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가은오픈세트장, 부안 영상테마파크, 남양주종합촬영소

 

1) 김해, 진례 대나무숲(경남 김해시 진례면 서부로 978-89)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1885727

 

네이버 지도

죽순농원

map.naver.com

2) 순천, 낙안 읍성 민속마을(전남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153665

 

네이버 지도

낙안읍성민속마을

map.naver.com

3) 경산, 반곡지 (경북 경산시 남산면 반곡리 246)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625508165

 

네이버 지도

반곡지

map.naver.com

4) 서산, 유기방가옥(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https://map.naver.com/v5/entry/place/20103536

 

네이버 지도

서산유기방가옥

map.naver.com

5) 함안, 무진정 (경남 함안군 함안면 괴산리)

https://map.naver.com/v5/entry/place/20108366

 

네이버 지도

무진정

map.naver.com

6) 보성, 열화정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7414611

 

네이버 지도

보성열화정

map.naver.com

7) 논산, 반야사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길 104)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091680783

 

네이버 지도

반야사

map.naver.com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각광받고 있는 드라마 "붉은단심". 별도의 원작이 없는 픽션이지만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관심받고 있는데요, 점점 좋아지는 날씨에 가족들과 한번 방문하시어 드라마의 여운을 직접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