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시락으로 10키로 감량한 방법

오늘은 이전 포스트에 이어 운동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다 문득 식단으로도 감량했던 방법이 생각나서 쉬었다 가는 포스팅으로 다이어트 도시락 10키로 감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시중에는 많은 다이어트 도시락들이 있습니다. 어떤 도시락이 좋다 말하는 것은 전혀 주제에 맞지 않으니, 어떻게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감량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식단을 챙기기 위해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찾으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왜 다이어트 도시락마다 효율이 다른걸까요? 무조건적으로 칼로리만 낮추면 될까요?

 

1.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비율이 중요하다!

보통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은 어떤 음식을 섭취하던 칼로리를 먼저 봅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그 안에는 함정이 숨어있습니다. 칼로리는 이 음식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열량을 뜻합니다. 질량과 부피만 다를뿐이지 어떤 열량이든 한가지로든, 여러가지로든 조합하여 칼로리를 맞출 수 있습니다. 즉, 100kcal를 만들기 위해서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를 섞어서 만들 수도 있지만, 지방만으로 100kcal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반응형

즉, 내 몸을 위한 적절한 비율의 영양소가 다이어트를 좌지우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택할때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비율이 약 5:3:2는 최소한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몸을 위한 3대 영양소 비율이라고 하니 한번 쯤은 고려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싼 도시락은 재료가 좋지 못하다?

가격이 저렴한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의 도시락은 과연 유명 브랜드 도시락보다 재료가 좋지 못한 것일까요? 일부 비양심적인 제조업자들 때문에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재료들은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의 특성 상 "조리"를 해야하기 때문이죠. 다이어트 도시락의 경우에 조리법을 통해서 칼로리를 낮추는게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터들을 위해 보관이 용이하고 기간이 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조리를 통해 어떻게 보관할 수 있느냐에 따른 관점의 차이일 뿐 재료의 차이는 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대량물량에 대한 계약, 유통에 따라서 재료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재료자체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는 말씀이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유명하지 않던 유명하던 사람이 먹는 음식인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3. 그래서 얼마나 먹으면 되는데?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간단한 공식으로 적용됩니다. 먹는것보다 소비하는 것이 더 많으면 체중은 자연스레 감소하게 되죠. 그럼 어떤식으로 확인을 해보는게 좋을까요? 먼저 본인의 체중에 알맞는 기초대사량을 구한 뒤 그보다 덜한 칼로리를 섭취하면 됩니다. 하지만 쉽지 않죠? 성인여성의 경우 평균 1200~1600kcal, 남성은 1500~1800kcal정도가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때 몸에서 소비하는 열량을 뜻하죠. 즉 최소 이 칼로리 정도로만 맞추어도 체중은 감소하게 된다는걸 뜻합니다. 이 칼로리를 쉽게 맞추어줄 수 있는게 바로 다이어트 식단인거죠. 저는 최소 1달 이상은 식단을 맞추고 운동도 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식단만을 맞추고 일상생활을 하면, 한달에 최소 3kg이상은 누구나 감량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하지만, 식단만을 통한, 또는 운동만을 통한 효과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이 함께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2021.08.25 - [다이어트] - 홈트 버피테스트 다이어트 방법

2021.08.23 - [다이어트] - 줄넘기 1000개 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이전 제가 이번에 소개한 다이어트 도시락과 함께 제가 소개했던 버피테스트 또는 줄넘기가 병행된다면 충분히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를 누리실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에는 헬스장에서 트레이너의 도움 없이도 하나씩 알아가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