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고시 쉽게 승인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드디어 오래 기다리던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누군가는 애드고시라며 힘들게 기다리기도 하고, 누군가는 손쉽게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그럼 제가 최소한 지키고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1. 한가지 주제? No!

혹자는 한가지 주제만을 써야 한다, 또는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해서 작성해야 한다.라고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만 저는 그다지 전문적인 내용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만 쓴 것도 아니고요. 건강과 운동에 대해서 주로 쓰기는 했지만 현재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같이 이슈가 포함되어있는 주제로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2. 글자수는 1500자 이상이어야 한다?

저는 최소한 글자 수를 맞추려고는 노력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등을 살펴보면, 글자 수는 1,500자 이상이어야 하고 주제를 반복해서 노출해야 한다라 고도하시는 분들이 있으셨지만 저는 최소한 1,000자를 맞추는데 집중했습니다. 어떤 글은 1000자가 되지 않는 글들도 있었지만 그런 날에는 늦더라도 추가적인 글을 더 써놓았었습니다.

반응형

3. 사진은 최소한 3개 이상이어야 한다?

저는 사진 숫자가 그렇게 중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한개 이상은 넣으려고 했습니다. 사진 숫자가 글의 퀄리티를 판별해주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내 글을 노출시키는데 도움은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4.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그것!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다음, 네이버, 구글 등 어떤 플랫폼에 최적화시킬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즉, 본인의 글들을 노출시키는데 집중하게 되는데 이때 여러 가지 방법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중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본인의 페이지를 등록하죠.

하지만 저도 여기서 간과하고 놓쳤던 부분이 있습니다. 글은 충분히 발행했고, 티스토리를 가입한지 꽤 되었으니 당연히 노출이 될 것이고 구글 서치 콘솔에도 등록했으니 자동적으로 유효한 페이지로 인식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네.. 경기도 오산"이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은 크롤링을 통해서 페이지 URL의 유효함을 판단합니다. 운좋게 나의 모든 글들이 유효한 페이지로 인식되어 정상적인 페이지로 적용된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을 등록한 후 꼭! 본인의 페이지가 유효한 페이지로 인식이 되었는지, 제외되었다면 왜 제외되었는지 확인하고 색인에 등록해야 내 글들이 구글에 노출되기 시작한다는 말이 되는 거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에도 이 부분은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애드센스 거절을 받았을 때 이 내용을 모르다가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해보았더니, 제가 발행했던 글 중에 색인에서 제외되었던 글들이 절반 이상이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의 개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하나씩 확인하며 색인에 등록해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두둥, 그러고 나서 5일 후. 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네요.

5.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맞습니다. 꾸준한 글의 발행과 양질의 내용을 생산해 내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글을 발행하는 블로거인지 그리고 글들이 과연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관심 가질만한 내용들인지, 어딘가의 내용들을 긁어오고만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이 애드센스 승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승인 신청 후 추석연휴가 겹치면서 한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도 있지만 어떤 블로그로 글들을 써내려가야 할지에 대한 약간의 "고민"이 있었던 시간들이었죠. 승인 신청 후의 지속적인 글의 발행은 없었어도 승인이 된것을 보면 승인을 신청하는 시점 이후의 글 발행은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정들을 테스트하며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해볼 생각이며, 지금의 블로그는 다양한 주제들로 키워나가 볼 생각인데요,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승인받고 하위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도 나중에는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누군가는 어렵다고, 또는 누군가는 쉽고 별것 아니라는 "애드 고시".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싸움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저는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만약 질문이 있으시다면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