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1000개 칼로리 다이어트 방법

오늘은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다니던 어린시절외에 줄넘기를 접하는 경우는 사실상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줄넘기가 다이어트에 좋다는거 알고계신가요?

성인 체중 70kg기준으로 5분에 61kcal, 10분에 122kcal, 15분에 184kcal, 30분에 368kcal 가 소비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줄넘기 1000개를 하면 성인 남성 기준으로 약 10분에서 15분이 소요되는데요, 이는 약 180kcal이상이 소요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반응형

다만 단순함에 따르는 지루함, 이점이 꾸준히 지속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방법이 있고 각자만의 노하우가 있겠죠?

 

저는 20대였을때 하루 줄넘기를 통해서 2주만에 15kg을 감량했던 적도 있습니다. 상세하게 줄넘기로 2주만에 15kg을 감량했던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줄넘기는,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1. 과체중 및 비만의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줄넘기는 제자리에서 뛰어야 하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이것은 무릎이나 발목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요, 특히 과체중이나 비만의 경우에는 서서히 강도를 높여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진행하면 무릎이나 발목에 무리를 줘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딱딱한 바닥에서 운동하는 것보다는 푹신한 곳에서 운동하는 것이 초기에 무릎이나 발목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 줄의 길이는 본인의 가슴높이까지.

 

줄넘기 줄의 길이에 대해서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줄의 길이는 줄넘기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줄이 너무 길거나 짧게 되면 본인이 뛰어야 할 타이밍에 뛰지 못하므로 줄넘기를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3. 꾸준히 하려면 중간중간 적당한 휴식과 함께.

 

줄넘기를 꾸준히 하려면 적당한 휴식이 중간중간 들어가야 합니다. 나는 오늘부터 1000개를 할거야, 오늘부터 5000개를 할거야 라고 마음먹었다 하더라도, 첫번째 줄넘김 부터 1000개, 5000개가 될때까지 한번에 이어갈 수는 없습니다. 본인의 페이스에 맞게 3분 줄넘기에 1분 휴식과 같은 규칙을 정해두고 진행해야 무리없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이틀에 한번, 또는 3일에 한번과 같이 규칙적으로 진행해야 쉽게 포기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러나, 습관을 만들기 위한 루틴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주의사항들을 알고 있다하더라도 쉽게 시작하기 어려운것이 사실 줄넘기입니다.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얻어올 수 있기때문에 많이 참여하려고도 하지만 쉽게 포기하기도 하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2주만에 15kg을 감량할 수 있었던 성공방법과 주의사항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기다, 각 연령대별 다이어트 비법, 운동법들도 함께 지속적으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줄넘기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 함께 하나씩 해나가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