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상황별 해몽 알아보기

이빨 빠지는 꿈 한 번쯤은 모두들 꿔보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상황에 따라서 꿈을 해석하기가 천차만별입니다. 오늘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이빨 빠지는 꿈의 해석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이빨 빠지는 꿈에서 이빨은 건강을 의미하는 부분이 크다고 하니 이 부분을 염두에 두고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1. 건강상태에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 건강한 이빨 빠지는 꿈

    반응형

    이빨은 앞서 말했듯이 건강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건강한 이빨이 빠진다는 것은 본인의 건강이 나빠질 것을 나타내며, 혹은 가족 중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또한 현실에서 건강한 이빨을 뽑으면 굉장히 아프고 불안과 고통을 느낄 수 있는 일입니다. 따라서 꿈 또한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통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이빨 빠지는 꿈은 불편함과 안 좋은 상황들을 나타내는 흉몽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2) 썩은 이빨 빠지는 꿈

    썩은 이빨 빠지는 꿈은 대부분 사랑하는 사람 즉,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의 죽음을 예언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이 죽음에 이르는 것은 아니니 꿈의 상황과 현재 생활의 상황들을 잘 확인하시고 해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꿈은 말 그대로 해석하기에 따라서 길몽과 흉몽이 갈리는 것이 종이 한 장 차이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맹신은 좋지 않습니다.

     

    2. 위치에 따른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1) 아랫니가 빠지는 꿈

    아랫니가 빠지는 꿈은 어둠이 드리워지며 집안에 좋지 않은 상황을 나타냄을 암시합니다. 형제자매간 사이에 불화가 생긴다거나 불편한 관계가 계속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질병 및 사고의 발생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2) 어금니가 빠지는 꿈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부모님에게 궂은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꿈을 꾸셨다면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가 아프기만 한 꿈은 뜻하지 않은 일이 생겨서 어려움일 생길 것을 나타냅니다.

     

     

     

    3) 모든 이가 다 빠지는 꿈

    자신의 모든 이가 전부 빠져버리는 꿈은 직장이나 계획, 사업 등에 변수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한다거나, 사업이라면 다양한 사업의 확장 또는 전혀 계획하지 않았던 아이템의 발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부정적인 부분도 있으니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4) 앞니가 빠지는 꿈

    앞니 또한 가족들에게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함을 암시하며 집에 환자가 생기는 등의 근심 걱정거리가 생겨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다툼이나 싸움으로 인해 앞니가 빠진 경우라면 신변에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니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5) 윗니가 빠지는 꿈

    본인의 신변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중 부모님 및 웃어른분들의 사고나 질병 소식을 접할 수 있으니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3. 상황에 따른 이빨 꿈 해몽

    1) 깨진 이빨을 꿈속에서 삼키는 꿈

    앞서 말했듯 이빨은 건강을 상징합니다. 깨진 이빨을 꿈속에서 삼켰다는 것은 마음속에 응어리져있던 일들이 점점 더 큰 문제가 되어 안 좋은 일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2) 충치가 빠지지만 피가 나지 않는 꿈

    이는 그동안 걱정하고 있던 마음의 문제 및 근심 걱정거리가 말끔하게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3) 이빨이 부러지는 꿈

    새롭게 시작하고자 했던 일이 실패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혹여 새롭게 준비하고 계신 게 있으시다면 조금 더 신중하게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4)  이가 빠진 곳에서 새롭게 다시 자라나는 꿈

    이빨이 새롭게 자라나 난다는 것은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기거나 혹은 본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계획들이 잘 이루어짐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5) 치통으로 앓는 꿈

    이빨이 빠지는 것이 아닌 치통을 앓는 것은 뜻밖의 재물이 들어올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6) 이빨이 빛나는 꿈

    부모님에게 갑작스럽게 좋은 일이 생기거나 직장에서는 승진, 사업에서는 뜻밖의 계약 성사 등 재물이 들어옴을 뜻하는 꿈입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7) 사랑니가 솟아나는 꿈

    집안내에 새로운 식구가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8) 임플란트 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빌린 돈을 갚는다거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부채들을 청산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9) 이를 깨끗하게 닦는 꿈

    가지고 있던 근심, 걱정들이 말끔하게 해소됨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10) 잃어버린 치아를 발견하는 꿈

    이 또한 근심과 걱정, 고민 등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1) 이가 부러지는 꿈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마음에 병이 생겨 고생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2) 틀니나 금니가 빠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거나 근심 걱정, 재물 등에 문제가 생김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13) 이가 빠져 피가 나는 꿈

    주변 사람들에게 사고나 질병 등이 생기거나 걱정거리가 생겨 어려움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4) 이 사이가 벌어져 있는 꿈

    집안에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기고 형제자매간 사이에 불화가 생김을 의미합니다.

     

    15) 삐뚤어진 치아 관련 꿈

    삐뚤어진 치아는 그 삐뚤어진 모습과 같이 주변의 관계에 갈등이 생겨 삐뚤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므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조심해야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빨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16) 다른 사람에게서 이를 받는 꿈

    고민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해결되기 시작하고 좋은 일로 점점 연결될 수 있는 꿈입니다.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과 함께 상황별 이빨 빠지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꿈은 말 그대로 꿈일 뿐입니다. 물론 어떠함을 암시한다거나 예견할 수 있기는 하지만 모든 것들을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좋은 의미는 기분 좋게 받아들이고 나쁜 의미는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털어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