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 법 피부 옷

염색약 지우는 법

집에서 셀프로 염색을 하는 경우가 생기면 머리나 손, 의류에 염색약이 묻어 지우기 난감하셨던 경우가 계실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염색약이 묻었을 때 상황을 분류해서 빠르게 염색약을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효율적인 방법을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1. 옷, 피부에 흡수되기 전 빠르게 지우기

2. 올리브 오일을 이용해 지우기

3. 치약(소다 성분 포함)으로 지우기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
염색약 지우는 법

    1. 염색약 지우는 법 - 피부

    √ 흡수되기 전 빠르게 지우기

    손씻기손씻기손씻기
    염색약 지우는 법 - 흡수되기 전 빠르게 지우기

    염색약의 성분은 손이나 피부에 흡수되었을 때 제거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염색약에 노출되었을 때에는 빠르게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베이킹 소다 사용

    베이킹 소다베이킹 소다베이킹 소다
    염색약 지우는 법 - 베이킹 소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베이킹 소다로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먼저 베이킹소다를 물에 섞은 후(극소량) 수건에 적신 후에 염색약이 노출된 부위에 문질러 주시면 지워지게 되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삼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탁/주방세제 사용

    이 또한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주방세제와 세탁세제를 혼합한 성분은 염색약과 빠르게 반응하여 연약한 피부에는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1:1 비율로 섞어주고 젖은 수건 등에 묻혀 문질러주면 염색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갑거나 피부가 붉게 변하면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올리브 오일 사용

    올리브 오일올리브 오일올리브 오일
    염색약 지우는 법 - 올리브 오일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베이킹 소다 사용이 어려우나 올리브 오일은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계셔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성분은 염색약을 분해시켜서 피부에서 배출이 용이하게 해줍니다. 화장솜이나 수건에 오일을 적시고 노출된 부위에 문질러 주시면 염색약을 효율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잘 지워지지 않을 경우 올리브 오일을 직접 피부에 발라 하루정도 후에 세척하시면 지워지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헤어스프레이 사용

    헤어스프레이헤어스프레이
    염색약 지우는 법 -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를 솜에 묻혀서 염색약에 노출된 부위에 문질러주면 염색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프레이는 기본적으로 피부에도 사용하게 되는 제품이지만 강력한 스프레이 등 민감한 피부 부위에는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 시 불편하거나 따가우면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치약 사용

    치약치약치약
    염색약 지우는 법 - 치약

    군대 다녀오신 분이라면 치약의 효능과 사용처는 셀 수 없이 많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염색약을 지우기 위한 치약은 소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이 치약을 염색약이 노출된 부위에 직접 발라 문질러 준 후 따뜻한 물에 헹구면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리무버

    쉽게 메이크업 리무버를 통해서도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화장솜에 메이크업 리무버를 충분히 적신 후에 노출 부위를 문질러 준 후 따뜻한 물에 닦아 내면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혹자는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네일 리무버, 즉 아세톤을 사용한다고도 하시는데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2. 염색약 지우는 법 - 의류

    식초 사용

    식초식초
    염색약 지우는 법 - 식초

    옷과 같은 의류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에는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충분히 식초를 적신 키친타월, 화장솜 등을 올려두고 5~10분 정도 방치한 후에 세탁세제를 묻혀 문질러 지울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피부에도 염색약이 묻었을 때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의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주방세제와 베이킹 소다를 1:1 비율로 섞어준 후에 염색약이 묻은 의류를 적셔 문질러서 염색약을 제거합니다.

     

     

     

    치약 사용

    피부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과 같이 옷에 직접 발라 문질러 준 후에 따뜻한 물에 헹구어 주면 됩니다.

     

    물파스 사용

    물파스도 효율적으로 염색약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옷의 소재에 따라서 완벽하게 지워지지는 않으니 급할 때는 물파스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염색약 지우는 법염색약 지우는 법염색약 지우는 법염색약 지우는 법
    염색약 지우는 법

    오늘은 피부와 의류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