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성공하는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실제 성공했던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도 필요하지만 식단도 필수입니다.

제가 했던 이 방법은 식단을 완벽히 조절하기는 어려웠지만 최대한 불필요한 칼로리를 줄이고

규칙적인 줄넘기로 효과를 얻었던 방법이니,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시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사실 아주 간단한 원칙만 지켰고 "꾸준히" 진행했기 때문에 성공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꾸준히 할 수 있다면 성공하지 않는 것은 없을테니까요. 개인마다의 속도차이는 있겠지만 결국은

본인이 원하는 수준에 다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그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식사는 규칙적으로 음식량은 적당하게 6시 이후로는 음식섭취는 삼가해주세요!

사실 제가 이 방법으로 운동을 할때, 식단을 정확하게 지킬 수 없는 환경에 있었습니다. 다만, 평소 먹던

음식량에서 2숟가락을 줄였습니다. 딱 2숟가락입니다. 평소 밥 한공기를 먹었다면 2숟가락 덜 먹었습니다.

대신, 아침, 점심, 저녁 절대로 거르지 않았구요. 식사를 거르는 것은 체질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게 되거든요.

몸은 본인이 해주는 행위를 그대로 기억합니다.

 

반응형

 

식사를 불규칙하게 실시하게 되면, 몸은 불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생존을 우선시하는 몸은 주인인 내가 언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언제든 지방으로 전환시켜 생존을 유지할 수 있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줘야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진행하려면 시간을 맞춰야 할텐데요, 저녁에는 되도록이면 6시 이후에는 금식이 좋습니다.

2. 하루에 딱 1시간만 줄넘기에 투자한다.

식단과 함께 운동이 뒷받침되어야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딱 하루에 한시간 줄넘기를 하자"

라는 목표를 정했었는데요, 사실 1시간이 쉽지 않은 시간입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때는 1개하고 걸려서 멈추게 되고, 10개에서 걸려 멈추고를 반복하면서 꾸준히 계속할 수

있는 갯수를 늘려갔습니다. 저도 처음부터 1000개, 5000개를 계속 할 수 없었습니다. 누구나 처음이

어렵지만 꾸준히 할 수록 본인의 능력이 쌓여가는 것이니 처음이 힘들더라도 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다만, 너무 오랫동안 하게되면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중간중간 휴식시간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3분 줄넘기, 1분 휴식과 같은 루틴을 적용했고, 나중에 익숙해진 후에는 5분 운동, 30초 휴식으로 변경해 꾸준히 해나갔습니다.

3. 결국에는, 2주만에 15kg 감량했습니다.

이걸 어떻게 했냐구요? 안믿긴다고요? 안해보셨잖아요. 됩니다. 정말 됩니다. 다만 부수적인 노력들을 "꾸준히" 했고 지키려 했습니다. 그 부수적인 노력들은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 "6시 이후 금식", "과식 금지", "군것질 하지 않기" 등 다이어트를 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아주 기본적인 사항들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누군가 "이렇게 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라고 하면 "저걸 어떻게 해, 저건 불가능한거야."라고 많이 얘기합니다. 저도 한때는 그랬던 적도 있었죠.

 

하지만 해보세요.

 

여기서 중요했던 키워드는 "꾸준히"입니다. 줄넘기를 하면서도, 식단을 하면서도 어떤 형식이든 본인에게 맞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꾸준히"라는 키워드가 항상 선행된다면 어떤 무엇을 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연령대별로 제가 진행했던 운동방법들을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