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키우는 방법 중 우리가 가지는 의문점들

이전까지 근육을 증가시키기 위해 적절한 볼륨과 영양소, 휴식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와 경험들이 있다고 해도 딱 나에게 들어맞지 않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개인의 체형, 체질, 환경 등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운동을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질문들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고 어떻게 해결해나가는 것이 맞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근육성장의 징후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반응형

먼저 전략적인 식단과 운동 루틴이 따르고 있지만 근육이 성장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의문이 들 때 아래의 지표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체중이 증가한다
  • 운동의 강도 및 성능이 증가한다
  • 옷의 사이즈가 달라진다

완전히 확신하기 위해서는 줄자등을 통해서 직접 근육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으며, 또한 인바디 측정 등을 통해서 정확한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여성과 남성의 근육을 만드는데 차이점이 있나요?

과학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은 저항 훈련에 대해 상당히 유사한 반응을 보입니다. 그러나 호르몬, 크기 및 신체 구성에 있어 성별 차이는 존재합니다. 남성은 더 크고 자연적으로 더 많은 제지방을 함유하는 경향이 있으며 여성은 더 많은 양의 에스트로겐과 더 낮은 테스토스테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자연적으로 얻을 수 있는 근육의 수준과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은 처음에는 근육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후에는 남성보다 느린 속도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전반적으로 높은 근육량을 달성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하지만 에스트로겐은 근육통을 회복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남성보다 더 빨리 회복이 가능합니다. 

3. 체지방 감량과 근육증가를 동시에 하는 방법은?

이 개념은 처음에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해 보이지만 높은 단백질 섭취와 정기적인 전략 훈련을 통해 근육을 늘리는 동시에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접근 방식은 체지방 비율이 높은 초보자에게만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형의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이러한 결과를 얻으려면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고 단백질을 늘리고 웨이트를 해야 합니다. 

 

4. 나는 왜 근육이 생기지 않는 걸까?

근육을 키우는 데 문제가 있으면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보시길 바랍니다. 일일 칼로리와 단백질 섭취량을 확인하고 계신가요? Num과 같은 어플리케이션 사용은 일관된 기준에 영양 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운동방법이 충분히 자주 운동을 하고 있는지와 충분한 휴식과 회복을 위해 시간을 내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5. 근육이 지방으로 바뀌거나 그 반대가 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의 지방 조직이나 근육이 다른 유형의 덩어리로 변형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근육은 활동, 단백질 섭취 감소, 칼로리 감소를 통해 손실될 수 있으며 지방은 칼로리 절단만으로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실된 질량은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사용 가능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며, 자동으로 다른 것으로 재건 및 복원되지 않습니다.

 

운동을 할때 자주 가지게 되는 의문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체중을 증가시키고 근육을 만든다거나,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흔히 다이어트라고 부르는 이것들은 모두 "건강"을 위한 것들입니다. 모두가 건강함을 목표로 운동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